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인베스트 뉴스 최나래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견기업 협업을 위한 ‘ESG창업 비즈니스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관하는 ESG창업 비즈니스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ESG 분야의 핵심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플랫폼이다.

이번 공모는 중견기업 현안과제의 해결책, 신사업 비즈니스 모델 등 ESG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한다. 모집 대상은 대전시 소재의 ESG 분야 기술 기반 스타트업(7년 미만)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총 6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총 500만 원 내외의 상금 및 상품을 차등 지급하고 ▲비즈니스모델(BM) 워크숍을 통한 컨설팅 ▲대전소셜벤처캠퍼스·대전창업허브 입주 우선 선정 ▲2023 소셜임팩트체인져스 가점 부여 ▲중견기업 연계 등 후속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다운로드 후 오는 30일부터 10월 7일까지 이메일 제출 시 신청 완료된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김정수 센터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중견기업의 실질적인 ESG 경영 유인 및 신사업 제안 가능한 ESG 가치 창출 핵심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이 ESG 경영을 통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