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코엑스 로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코엑스 로고

[인베스트 뉴스 최나래 기자]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코엑스는 지난 19일 삼성동 코엑스 스튜디오 159에서 농식품 분야 전시·홍보 공동기획 및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오는 11월 2일부터 5일까지 총 4일간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2022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을 포함한 농식품 분야 박람회 개최를 통해 푸드테크 스타트업의 사업화 지원과 농식품 산업 발전 및 일자리 창출 기여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은 코엑스와 DLG(독일농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B2B 전시회로 올해는 ▲식품 제조·가공 ▲필링 ▲포장기계·부품·재료 ▲디지털화 및 데이터 관리 ▲자동화 및 로봇공학 ▲물류 솔루션 ▲품질관리 및 식품안전 ▲스마트팜·어그테크 ▲식품원료·재교 ▲푸드사이언스·대체식품 ▲그린테크·ESG 등 미래 식품 산업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IR 피칭 대회, 1:1 밋업 및 컨설팅, 오픈 이노베이션을 포함한 푸드테크 스타트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코엑스 이동기 사장은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을 시작으로 농식품 관련 각 분야의 전문 전시회를 육성하여 관련 산업 분야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장 안호근은 “우수한 농산업 기업의 성장에는 제품·기업의 홍보와 다양한 판로 확보, 투자 유치 등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 코엑스와의 지속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우수한 기업과 제품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2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오는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참가 업체에게는 부스당 최대 25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