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 Tech·Tech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포스터 /서울산업진흥원 제공
동행 Tech·Tech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포스터 /서울산업진흥원 제공

[인베스트 뉴스 최나래 기자] 서울산업진흥원은 2022년 '동행 Tech·Tech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동행 Tech'란 사회적 약자들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된 Tech 분야 기술·제품·서비스 등을 의미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들 동행 Tech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민간 전문가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서울 소재 동행 Tech 및 Tech 스타트업(창업 7년 이내)으로 ▲불건전 영상 게임기 제조업 ▲주류 및 담배 도소매업 ▲주점업 ▲도박 및 베팅업 등은 참가를 제한한다.

심사는 1차 서면, 2차 발표 평가로 진행된다. 서면 심사에서는 사업계획서를 기준으로 상품성·경쟁력·발전성·영업력·시장성 등을 평가하게 되며, 합격자에 한해 IR 발표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2차 심사에서는 IR 발표와 더불어 투자 플레이어 간 오프라인 스프린트 심층 토의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각 분야별 기업 및 전문가들은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사업 전략 방향을 모색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실행 방안을 구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10개 기업에게는 최대 1,000만 원의 기술 개발 지원금이 제공되며, 이는 스프린트 토의를 통해 결정된 사업 진행 목적으로만 활용할 수 있다.

'동행 Tech·Tech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서울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및 제출서류 확인 후 내달 2일까지 온라인 제출 시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