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붐업 페스티벌 2022' 홍보 포스터 /인천스타트업파크
'붐업 페스티벌 2022' 홍보 포스터 /인천스타트업파크

[인베스트 뉴스 곽혜인 기자] 인천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이하 인천경제청), 인천스타트업파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붐업 페스티벌 2022'가 오는 20일 송도국제도시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붐업 페스티벌'은 인천스타트업파크의 성과를 공유하고 스타트업의 실증·투자·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경제청은 인천스타트업파크와 함께 총 2억 7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스타트업 40곳을 비롯한 투자자, 유관기관, 대학 등의 행사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스타트업의 제품 및 서비스 홍보와 함께 시민들에게 인천스타트업파크를 알리는 기회도 구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인천경제청은 인천스타트업파크의 추진 경과와 주요 성과를 전시하는 ‘스파크 투어’를 준비하고 있으며, 재즈 콘서트와 마술쇼 등 행사장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인천경제청은 지역 내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회계·세무·법률 컨설팅과 실증·투자·글로벌 진출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도 만들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입주 기업 36곳과 투자자들이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을 추진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오후 6시에는 야외광장에서 싱어송라이터 손혜은, 힙합그룹 리듬파워, Rock밴드 블랙유니콘의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인천경제청 김진용 청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펜타게이트 오정훈 대표와 에이블랩스 신상 대표가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이 밖에도 인천경제청은 국내외 전문가를 초빙해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 및 미래산업, 인문학 등을 주제로 하는 기조 연설과 강연을 준비했으며 스타트업과 기업 및 공공기관의 토크콘서트, 스파크쇼케이스 비즈매칭 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붐업 페스티벌 2022'는 오는 20일 인천스타트업파크 5층 코워킹 라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